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박물관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할 체험형 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곰도리 일상 2021. 9. 4. 09:37
    728x90

    광화문 근처에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다녀왔어요

    후기를 요약하자면요.. 저는 어른 두 명이서 갔다 왔는데도 진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한참을 놀다 온 곳이에요!!

     

    오잉? 박물관인데 놀다온다고???라는 생각이 드시죠?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는 다양하게 체험하면서 전시를 볼 수 있도록 꾸며놨어요

    진짜 요즘 박물관은 신세계예요

     

    아이들도 너무 재밌어하더라고요~ㅋㅋㅋㅋ

    아이들 있으시다면 무조건!! 초강추드립니다요!

     

    광화문이니까 근처에 먹거리도 볼거리도 많잖아요?

    박물관 갔다가 교보문고 들러서 함께 책을 봐도 되고요^^

     

    박물관은 무료이고 코시국이다 보니 미리 사전 예약은 해야 합니다.

     

    https://www.kguide.kr/much001/

     

    대한민국역사박룰관 관람예약

     

    www.kguide.kr

     

    참고로 주차가 협소하다고 해서 저는 맘 편히 대중교통 이용했습니다.

    그럼... 사진 드루갑니다~ㅎㅎㅎ

     

     

     

    지금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사람, 숫자라는 기획전이 열리고 있었어요

    대한민국 인구 정책에 대해 전시해 놓았더라고요

     

     

     

    기획전은 11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해요

     

     

     

    지금은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지만, 예전에는 오히려 출산율이 높아 심각했었네요

    정관수술 후기가 실린 내용인데... 제목이 너무.... 슬퍼서 찍어봤어요

     

    '씨 없는 수박이 된 기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조금 충격적인 내용이었는데, 남아선호 사상 때문에... 인공유산이 많았었나 봐요ㅠㅠ

    에고.. 다 귀중한 생명인데 말이죠..

     

     

     

    아들만 선호한다는 경각심을 보여주는 포스터인데요

    표현이 참 인상적이네요

     

     

     

    이 당시에는 표어가 '아들 딸 구분 말고 하나만 나아 잘 키우자'라는 것도 있더라고요ㅎㅎ

     

    사람, 숫자 기획전은 이처럼 각 시대별 인구 정책과 포스터 등 우리나라 인구 흐름을 보여주는 전시였습니다

    흥미로웠네요~ㅎㅎ

     

     

     

    마지막에는 설문조사도 있었는데,

    결혼은 필수인지 결혼하면 출산을 꼭 해야 하는지 등 현 사회 문제와 관련된 질문들이었어요

     

     

     

    기획전을 마치고 위층으로 올라가면 본격적인 체험 전시장이 나와요

    처음 입구에 들어가면 직원들이 티켓을 뽑으라고 안내해 주는데요

     

    티켓에는 바코드가 있어서 바코드를 읽히면 체험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무료이고, 카드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카드는 랜덤으로 년생이 출력되는데 뉴스 체험존에서는 카드를 찍으면 해당 연도의 주요 뉴스를 보여주더라고요ㅎㅎ

    신기방기루~~

     

     

     

    이렇게 말이죠~ 뉴스를 보여줍니다ㅎㅎ

     

     

     

    그림에 맞는 음식들을 찾는 게임 같은 체험 부스도 있었고요

     

     

     

    예전 공중전화도 있었는데, 저는 이게 그냥 전시품인 줄 알았거든요?

    근데 이것도 체험하는 거더라고요!!

     

     

     

    수화기를 들고 듣고 싶은 번호를 다이얼 돌리면 수화기로 그때의 사건을 읊어줬어요

    이거 진짜 신기하고, 아이들이 꼭 한번 체험해 보면 좋겠다! 생각 들었네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타자기나 장식품에 터치 버튼을 누르면 화면으로 해당 역사들이 재생됩니다.

    모든 게 다 체험형이에요

     

     

     

    아이들이 이거 진짜 좋아하던데요ㅋㅋㅋ 자리에서 일어나질 않는 거예요~

    보니까 내 캐릭터를 만들어서 화면 속 광장에 돌아다니게 하는 거예요ㅋㅋㅋㅋ

     

     

     

    이렇게 예전 학교 종소리, 국민체조 소리도 들어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어요

     

     

     

    이건 RFID 방식인데, 해당 스틱을 접촉시키면 스틱에 맞는 이야기가 화면에서 재생되더라고요

     

     

     

    이건 뭐냐면요, 이것도 아이들이 진짜 엄청 좋아하던 건데... 바로 펌프입니다!!

    연도별로 대표곡들을 펌프로 체험할 수 있었어요ㅋㅋㅋ 아이들 엄청 좋아합니다ㅋㅋㅋㅋㅋㅋ

     

     

     

    인생네컷도 찍을 수 있는데 역사적 사건 사진 속에 제가 합성되는 방식이었어요

    실제로 출력도 할 수 있고 이메일로도 찍은 사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출력된 종이가 빳빳해서 쉽게 구겨지지 않고 좋았네요

    저는 기념으로 책상에 걸어놨어요 ㅎㅎㅎ

     

     

     

    체험 전시장 위로는 대한민국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이 있어요

     

     

     

    포니 자동차!

     

     

     

     

    이상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후기였슴당

     

    엄청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이었고, 1시간이면 다 볼 줄 알았는데 이것저것 체험하고 보다 보니 2시간이 훌쩍 지나있더라고요

    아이들 있으시다면 무조건 방문해 보시길 바라요~ 초초초초초초초초초 강추드립니다.

     

    아주 알차고 체험형이다 보니 아이들도 엄청 재밌어하더라고요

    그럼 주말에 어디가 실지 고민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라면서 그럼 이만... 뿅!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